볼빨간 – 야매, 정재일 – 공장의 불빛

2001년에 발매되었으니 벌써 8년이 지난 앨범인데다.. 아마도 수량도 얼마 안풀린 듯, 모든 사이트에 품절로 떠 있던 볼빨간의 “야매”를 중고 CD샵을 통해 운좋게도 구입하여, 오늘 내 손에 넣었다.
가끔 이 앨범이 중고샵에 올라오기는 했지만, 좀 비싼 듯하여 구입을 망설였었는데.. 우연히 얼마 전에 들른 샵에서 만원대에 올라와 있길래 바로 구매… 게다가 미개봉 제품.. 정말 운이 좋았던 것 같다.

받자마자 뜯어 iTunes로 리핑해 두고 쭉 듣는데… 왜일케 감개무량한지…
볼빨간은 천재가 틀림없다!!

CD  하나만 주문하기에는 배송료가 아까워 좀 더 뒤지다가 추가로 주문하여 받은 중고 아이템.. 김민기씨의 78년작을 2004년 정재일이 리메이크 한 노래굿 “공장의 불빛“….
김민기씨가 78년 당시 비밀리에 녹음하여 테이프로 약 2천개를 돌렸었다고 하는데, 이걸 정재일이 리메이크한 음반이다. 형식은 진짜 노래굿.. 마치 뮤지컬 사운드트랙을 듣는 듯..
전인권, 이승렬, 이적 등 유명 뮤지션도 참여한 이 앨범은 아직 한번밖에 듣지는 못했지만, 상당히 스케일도 크고 무엇보다 당시의 노동문제에 기반한 저항의식이 그대로 담겨있어, 아주 무겁게 들린다…

오랜도록 찾던 음반 하나와 우연히 만나게된 음반 하나.. 두 음반 모두 너무나 만족스럽고, 당분간 이 음악들로 행복할 것 같다.

볼빨간 “야매” (2001)

김민기 작사 작곡/정재일 편곡 프로듀싱 “공장의 불빛” (2004)

 

볼빨간 – 야매, 정재일 – 공장의 불빛”에 대한 5개의 생각

  1. 이현민

    희귀음반을 구하셨다니 축하합니다.
    저는 미국에 살고 있는데 한국에 있을 때 들었던 볼빨간 음악(야매앨범)을 찾고 있었습니다.
    혹시 Mp3파일이라도 구할까 하고 찾아보던중 님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파일로 보내주실수 없을까요?
    제 이메일 주소입니다. jueuny@yahoo.com

    응답
  2. 이종희

    안녕하세요? 요즘 김민기님의 음악이 너무 좋아 자주 듣고 있습니다.

    공장의 불빛이란 음반을 꼭 들어보고 싶어서 알아보던 중 우연히 클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구매하고 싶던 음반인데…넘 부럽네요…ㅠㅠ

    실례가 안된다면 음원이라도 좀 구할 수 있을까 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 메일은 annes1904@naver.com 입니다.

    감사합니다.

    응답
  3. 배미

    10여년 전쯤 운전하다가 우연히 듣게된 볼빨간.

    당시 이소라(가수)가 DJ를 하고 있었고 새로운 음반을 소개하는 코너에서 처음 들었는데 무척이나 기억에 남아 있었습니다.

    후에 인생역전타라는 곡은 mp3로 구해서 자주 들었고 다른 곡도 구해보려고 했는데 쉽지 않았습니다.
    염치 없지만 위에 분처럼 mp3파일을 요청드려 봅니다.

    e-mail : c7song@gmail.com 입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